분당 대광사


대한불교 천태종 대광사

동양 최대 미륵대불 도량
주지스님 인사말

분당 대광사

우리가 사는 세상은 번잡하고 시끄럽습니다.


정신 똑바로 차리지 않으면 어디에 휩쓸릴지 모르고 언제 잘못된 길로 빠질지 모릅니다.
이러한 오탁악세의 세상에서 천태일승묘법의 큰 가르침을 만난 우리 불자들은 망망대해에서 나무 조각을 얻은 눈 먼 거묵이[맹구우목:盲龜遇木]의 이야기 처럼 삼세 숙연의 선업으로 만난 행운이요, 복이라 하겠습니다.


대광사는 2대 종정이셨던 남대충대종사님께서 직접 수도권 전통 대가람으로 부촉 하신 도량입니다.
그리고 3대 종정예하께서는 미륵보전 상량식에서 미래세상 중생들의 귀의처가 될 것이라는 법어를 내리신 바 있습니다. 이처럼 대광사는 큰 스님들의 유지로 만들어진 사찰인 만큼 저는 그 뜻을 높이 받들어 수도권의 문화와 미래를 이끌어가는 중심도량으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마음이 넉넉해지는 자비도량


지역 주민의 쉼터이자 행복의 샘터로 가꾸어 마음이 넉넉해지는 자비도량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대광사에서 늘 부처님의 진리가 살아 숨쉬고 꿈과 사랑과 행복이 꽃필 수 있게 전심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신도 여러분께서도 한 마음으로 화합하고 정진하여 대광사의 발전에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처님 품안에서 느끼는 진정한 기쁨과 행복감을 대광사 수행도량에서 마음껏 항유하시어 나와 남이 모두 함께 행복한 세상 만을 만들어 가기를 기원합니다.


대광사 주지

대한불교천태종 대광사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185번길 30Tel. 031-715-3000FAX. 031-715-3409 daegwangsa3@gmail.com

Copyright ⓒ 2020 Daegwangsa. All Rights Reserved.